퍼스널컬러란?

컬러즈의 FitXtyle® (핏스타일)이란?

Fit (맞다,가봉하다) + Style (방식, 스타일) = FitXtyle

단어의 뜻으로는 스타일을 맞추다 , 가봉하다라고 해석이 됩니다.
핏스타일은 타고난 신체의 특징과 옷 맵시를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체형의 장, 단점을 정확히 체크하여 완벽한 fit 을 찾아 그에 맞는 스타일을 제안해주는 것입니다. 직접 매장을 찾아가서 입어보고 거울을 보던 시대에서 이제는 눈으로 보고 감각적으로 선택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온라인이나,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물건은 막상 입어보면 나에게 맞지 않은 경우가 많아 반품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의 체형을 정확하게 알아야 하며, 그 보완점을 옷으로 커버할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합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핏을 활용함으로써 현재보다 훨씬 날씬해보이거나 세련돼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울리지 않는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잡티 기미와 같은 피부의 단점이 드러나 보이거나 힘이 없고 나이들어보일 수 있습니다.

핏스타일이란

FitXtyle®의 시작과 의의

패션은 너무나 광범위하기도 하고 어렵게 접근하려고 하는게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 어떻게 하면 생활속에서 개인에게 딱 맞는 스타일을 쉽게 찾고 대중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가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이 Fitxtyle®입니다.

2015년 컬러즈에서 런칭된 핏스타일(Fitxtyle®)은 체형계산기를 이용해 체형을 찾는 프로그램이며 현재 체형 계산기의 특허출원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여성 체형 7가지, 남성 체형 7가지로 분류되며 정확한 수치로 계산되고 체형의 특성값을 찾아주어 정확한 신체의 장단점을 안내합니다. 쉽고, 간단하며, 실생활에서 바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온라인 쇼핑으로도 본인에게 맞는 핏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핏스타일이란

1998년 ~ 2017년 현재까지 1만 5천명 이상을 채촌하고 실제로 옷을 만들어보며 기성복을 만들때의 패턴 값, 채촌 후 신체치수 계산 원리를 토대로하여 분석한 남.녀 신체 사이즈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미지 컨설팅과 핏스타일의 차이점

국내에 있는 패션컨설팅은 사람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패션, 표정, 화장등을 제안하여 호감가는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중 컨설턴트들의 주관적 시각이 생깁니다.

핏스타일은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 신체의 싸이즈와 장단점을 쉽게 이해하여 옷을 입는데 있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쉽게 이해 할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신체적 장단점을 파악해 자신에게 가장 잘어울리고 알맞은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실용성이 1차적 목표이며, 패션 컨설팅의 가장 단점인 주관적 판정은 배제됩니다.

핏스타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

자신의 사이즈와 체형을 정확히 알게 되어 꼭 비싼옷이 아니더라도 몸매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적어도 본인에게 어울리는 핏을 찾음으로써 기존에 입어보지 못한 다양한 룩(Look)을 시도할 수 있게 되며 신체에서 오는 분위기를 직감하고 그에 맞는 헤어스타일, 악세사리 등으로 자신을 꾸밀 수 있는 복합성까지 응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세상에 아무리 예쁜 연예인이 있어도 단점이 없는 사람은 없고, 핏스타일의 시작은 본인자신이 가지고 있는 바디셰입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단점만 부각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몰랐던 장점이 노출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므로 심리 상담같은 얘기기도 하지만 스스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면서 장점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핏스타일이란?
컬러즈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