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란?

퍼스널 컬러란?

퍼스널(개인의) + 컬러(색상) = 개인의 고유 컬러

퍼스널컬러는 말 그대로 개인의 컬러를 뜻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있고 활기차 보이도록 하는 컬러를 말합니다.

어울리는 컬러를 활용함으로써 인상이 좋아보이거나 화사해보일 수 있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울리지 않는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잡티 기미와 같은 피부의 단점이 드러나 보이거나 힘이 없고 나이들어보일 수 있습니다.

퍼스널컬러란?

컬러즈 퍼스널컬러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4계절의 이미지를 비유하여 신체색을 분류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웜톤, 쿨톤을 기본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색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컬러즈에서는 일본에서 시작된 동양이론이 바탕이 되어 한국인에 맞는 컬러시스템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퍼스널컬러란?

퍼스널컬러 요소체크_신체컬러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태어나는 피부색, 눈동자색, 머리카락 색을 기본적으로 체크하며 동양인이라고해서 모두가 동일하게 노란 피부와 블랙머리만을 지니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퍼스널컬러란?

피부의 경우 동양인들은 황인종에 속하다보니 대부분 노르스름한 피부를 가지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붉은끼가 많은 피부와 노란끼가 많은 피부로 분류할 수 있으며, 피부의 색감 뿐 아니라 밝기, 질감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양인의 눈동자의 경우, 밝은 브라운부터 어두운 브라운의 컬러를 주를 이루고 있으며 간혹 그린빛이나 블랙을 띄는 눈동자도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경우는 크게 브라운 계열과 블랙 계열로 나눠지며 기본적으로 눈동자색과 머리카락의 색이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신체컬러가 다르며, 그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도 달라집니다.

Warm Tone(웜톤) vs Cool Tone(쿨톤)

기존에 알고 있던 한색(초록,파랑) 난색(빨강,주황,노랑)과는 다르게 퍼스널컬러 시스템에서는 모든컬러군에서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분류합니다.

기준색에서 노란끼가 많은 컬러들을 웜톤, 블루끼가 많은 컬러들을 쿨톤이라 합니다.

퍼스널컬러란?

Warm Tone

웜톤은 말그대로 따뜻한 색을 말합니다.

웜톤은 노란끼가 많은 컬러로 퍼스널컬러에서는 Yellow Base에 해당되며 따뜻한 느낌의 컬러를 말합니다.

퍼스널컬러란?

Yellow base 컬러들은 새싹들이 파릇파릇하게 피어오르는 화창한 봄의 날씨과 같은 생동감 있는 컬러와
가을에 많이 볼 수 있는 단풍, 은행잎과 같은 무르익은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ol Tone

쿨톤, 말그대로 차가운 색을 말합니다

퍼스널컬러에서 쿨톤은 Blue Base에 해당되며, 기준색의 컬러에서 블루끼가 많은 컬러로 차가운 느낌의 컬러를 말합니다.

퍼스널컬러란?

Blue Base 컬러들은 비가 많이내리는 날의 여름 날씨같은 그레이쉬한 느낌과
눈밭에 화려한 주얼리 같은 화려하고 쨍한 느낌의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 계절과 톤 -> 총 8분류 색상, 이미지

PCCS에서 비슷한 성질을 갖고 있는 톤을 그룹지어 Light / Mute / Dark / Bright 4가지의 세부톤으로 분류됩니다.

Light톤은 흰끼가 많이 섞인 파스텔의 컬러들이며 Mute톤은 회색빛이 섞인 그레이쉬한 컬러들입니다. 또한 Dark톤은 블랙이 섞여 진하고 어두운 컬러이며, Bright톤은 순색에 가까운 컬러들을 말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각 타입 안에 2가지의 톤으로 분류되며, 총 8가지의 타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퍼스널컬러란?
컬러즈제공